노니코리아(NONIKOREA)

본문 바로가기

▒ 노니코리아 소식 목록

노니코리아 소식

㈜노니코리아, 노니백서 출간ᆢ약리성 품종 리스트 등 노니 131종 다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04 15:47 조회429회 댓글0건

본문

전세계 논문 및 연구 데이터 통해 노니 품종별 특징과 영양정보 분석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90년대 후반, 다양한 식품과 공산품으로 소개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열대과일인 노니에 대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노니백서'가 출간돼 주목을 끌고 있다. 

㈜노니코리아는 9월 2일, 품종과 영양성분, 효능 등 노니와 관련된 연구자료와 논문자료를 모은 '노니백서'를 공식 출간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출간된 노니 관련 전문 서적인 노니백서는 수년간 모린다 시트리폴리아, 모린다 오피셜널리스 등 약리성 노니 품종을 연구해온 ㈜노니코리아 연구팀이 직접 편집에 참여해 자료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업은 인도네시아 노니 직영재배 농장 및 공장을 보유한 노니 전문기업으로, 우수한 품종 확보를 위해 설립 초기부터 노니 관련 연구에 대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노니백서에서는 2010년 발표된 WFO (The Plant List 2010) 자료를 근거로 노니의 종류를 총 203종으로 분류, 이 중 중복되는 품종을 제외한 총 131종의 노니 품종에 대해 다루고 있다. 

특히, 모린다 시트리아폴리아와 모린다 오피셔널리스 등 식용이 가능하며 약리성 가치를 갖춘 것으로 평가되는 노니 품종의 영양성분과 효능을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개한다. 실제로 모린다 시트리아폴리아는 총 2만 5,700편의 논문에 관련 내용에 언급돼 있으며, 모린다 오피셔널리스 역시 9,980편의 논문에서 다루고 있을 정도로 전 세계 과학자들이 주목하는 노니 품종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약리성 노니로 연구되는 품종들은 대략 10가지 내외이다.
 
▲ '노니백서' 수록내용 중 약리성 노니품종 리스트▲ '노니백서' 수록내용 중 약리성 노니품종 리스트
그중 모린다 시트리아폴리아(Morinda citrifolia L.)는 광범위한 지역에서 전통의학에 폭넓게 활용되는 등 대표적인 약리성 노니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노니백서에서는 당뇨와 항암, 항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균 효과, 면역 강화 기능 등 그동안 알려진 모린다 시트리아폴리아의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인하고, 이를 검증하고 있다. 

또한 중국과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전통의약품으로 활용돼 온 모린다 오피셔널리스(Morinda officinalis F.C.How)의 특징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다. 고서 등에서는 신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뼈를 강화는 등 면역 및 강장제로 주로 사용돼 온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노니백서에서는 전세계에서 출간된 관련 논문 및 연구자료를 통해 모린다 오피셔널리스의 영양성분을 과학적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있다. 

노니백서를 편집한 연구팀 관계자는 "노니백서 편집을 위해 전 세계의 많은 연구자들의 연구 데이터를 일일이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품종 선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절감했다"라며 "자사의 인도네시아 현지 공장 및 농장에서 왜 모린다 시트리폴리아만을 직영 재배하게 됐는지, 제대로 된 발효를 위해 왜 수고로움을 감수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라고 전했다. 

한편, ㈜노니코리아는 인도네시아를 기반으로 생산되는 발효 노니 제품인 '브로모노니' 등의 국내 보급 확대에 적극 나서는 한편, 국내 소비자들에게 노니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향후 노니백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회사소개
현지농장&공장
특허 및 인증서
PT.NONIHASBUNAJAYA
제품소개
팜 & 코코넛
브로모 노니
오밧 부아메라
오밧 굴라아렌
건강백서
학술 및 언론
실명사례보고
원액&주스 구별법
백서 엿보기
제품구매
노니구매
왜 노니백서인가?
왜 노니제품뿐인가?
고객센터
구매후기
노니코리아 소식
안전결제 방식도입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사명 : 노니코리아 사업자 등록번호 : 108 - 87 - 01003 대표 : 신현주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5 (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 20차 305호

전화 : 1688 - 7108 팩스 : 070-4855-020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9 - 서울금천 - 0134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신현주
전자우편 : noni-korea@naver.com
Copyright © 2016 노니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12345호

한국고객센터

1688 - 7108

상담시간 평일(월 ~ 금요일)
AM 09시~11시30분, PM 12시30분~17시30분까지
상담시간 외에는게시판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입금정보
기업은행 0216887108 예금주명 주식회사 노니코리아